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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 휴가를 신청하는 방법
1. 회사 내규 확인
출산 휴가 신청 전에 회사의 내규를 확인하여 출산 휴가 기간, 신청 방법 등을 파악합니다.
2. 신청서 작성
회사에서 제공하는 출산 휴가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출산 휴가 신청서 양식은 출산을 앞둔 여성이 회사에 출산휴가를 신청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이며, 회사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에는 출산 예정일, 휴가 기간, 신청인의 성명, 직위,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 등이 포함됩니다. 아래 예시 신청서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제출
작성한 신청서를 회사의 인사팀 등 관련 부서에 제출합니다.
4. 승인
회사는 신청서를 검토한 후 출산 휴가를 승인합니다.
5. 급여 신청
출산 휴가 기간 동안 급여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출산휴가 급여를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전 사업자가 출산 전후 휴가 확인서 등록 후에 근로자는 급여신청이 가능합니다.
회사의 내규에 따라 출산 휴가 신청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회사의 인사팀 등 관련 부서에 문의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국번 없이 1350 유료)에서 출산 휴가 상담 가능합니다.
출산 급여 신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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